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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TS, Map of the Sou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2:00

    이 그룹과 앨범에 대한 예기치 않을 수 없다. 그것은 끔찍한 결과를 만들어 낸 앨범이었다. 대힌민국어 앨범이 국제적으로 화제성을 갖고 있다는 것만 보고 돈도 신기하고 대단해. 이런 유행은 new의 틀을 만들었다. 화제성을 얻은 지난해 앨범에서 2019년 페루는 나쁘지 않까지 BTS(방탄 소년단, 이하 BTS)는 보수적인 틀을 깨는데 성공했습니다. 피치포크(Pitchfork)를 제외하면 케이팝이라는 장르에 대해 코멘트도 없던 외국의 sound 악평론지도 관심을 가졌다는 점도 이를 뒷받침한다. 이런 계단을 만들어 놓은 것에 대해 K-POP은 BTS에게 감사할 점은 변함이 없다.그러나 많은 사람이 듣는 앨범이 되었다는 것. 이는 그만큼 평가의 기준이 다양해진다는 뜻이었다. 물론 데힌민의 경우는 음반 자체의 문화경제적 측면에 집중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많이 팔린 앨범", "높은 순위를 기록한 앨범" 등에 집중할 뿐 sound 악에 대한 예기는 없다. 반면 해외에서 평론지에서는 다양한 분석을 내놓고 있다. 진정성이라는 측면을 끌어내 sound 악보다는 팬층에 의한 평론을 한 사이트가 있는가 하면 sound 악적인 과정을 주시방여곡을 간단하게 코멘트한 사이트가 있다. 둘 다 맞는 이야기가 이미지이고 BTS에 의한 담론이 될 수 있으므로 나쁘지 않을 경우 두 의견을 존중한다. ​ 1단 BTS의 고향데 힌 민국의 평론 사이트의 IZM을 보자.평가:5(★ ★ ☆)/10


    인용된 글은 종결부의 단락이었다 평론은 대체로 아미(A.R.M.Y)와 연결되는 지점을 찾지만 sound 악적인 지점과 다른 문제라고 풀이한다. 이즘(IZM) 개취상 대중에게는 관용이 없다. 평론의 핵심은 "세계의 평화와 거대한 질서 대신 너를 지키겠다"며 음악을 하는 모습에 글로벌 팬덤은 더없이 감동을 받겠지만, 만큼의 치밀함은 없다", "굳이 BTS가 아니더라도 할 수 있는 팝이다", "전체가 아미 하나 못하니까"라는 부분이었다. 이러한 언급들은 문화적 성공과는 거리가 멀었다 대중문화인 BTS가 아닌 하본인의 sound악 앨범으로 평가한 것이었던 sound악이 단독으로 갖는, 즉 BTS라는 제목을 제외하고 보는 객관적인 시각을 사용합니다. 이것이 옳은지 아닌지는 이 평판이 자자한 인정이었다 대중 sound악의 기준이 대중을 제외하고 볼지 sound악만을 볼지는 아직 아무도 정하지 않은 문제이기 때문이다. 어쨌든, IZM는 해외 사이트 전체의 포함으로 제한하지만, moning은 점수를 주었다.


    평가:9.5/10​ 상대적으로 작은 평론 사이트 The Line Of Bset Fit은 IZM과 다른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음악적인 면보다는 K-POP 그룹이 내놓은 성과에 집중해 음반 판매량을 제시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역시 1곡에 대해서는 음악보다 가사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였다. 그래서 그 가사를 전하는 보컬의 자세 역시 한 사람에게 중요한 포인트였다. 순수한 음악적인 비평을 무시하고 문화적 측면에서 BTS를 해석한 것이다. 역시 어떤 BTS와 팬덤(아미)의 관계를 더욱 중요한 요소로 파악할 것이다. 이런 결과를 낳은 것은 정 스토리 결국 팬들의 힘이었고, 이런 팬덤을 만든 BTS는 좋은 평가를 받아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전반적으로 평론의 중심은 기울어져 있다. 트위터의 언급이 나쁘지 않고 팬덤의 언급은 아무래도 호의적으로 보려는 모습이라 결론을 깔끔하게 하고 살을 붙인 글 같았다. 이 사이트는 이번 앨범에 대해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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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8(★ ★ ★ ★)/일 0​ 가수들에게 관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All음악은 이번에도 아무런 불평 없이 8점을 선물했습니다. 짧은 단평으로 음반을 즐겨 봤지만 All 음악에 중요한 요소는 팬이었다. 팬들이 실망하지 않을 만한 트랙을 만든 것은 모든 곡을 연결할 수 있는 지점이기도 하다. 따라서 BTS의 소음악이 갖는 변별적인 성격보다는 "각 멤버의 스타일"을 중시하고, "국제적인 유행을 얻고 있다"에 초점을 맞춘 것이었다.


    평가:6.1/10​, 대체로 낮은 평가를 내린 피치 포크는 K-POP에 관한 글을 자주 투고하는 사이트입니다. 까다로운 sound 악적 시선은 BTS에게 평범한 점수를 줍니다. 즉 "PERSONA is not a failure, but it's tough to call it a triumph: 페르소본이나 실패는 아니지만(대중/문화적인 측면), 그것을 승리라고 부르기 어렵다(sound 나쁜 측면)"는 한 줄에 모든 의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매가령적이고 언어와 문화의 벽을 넘었음은 인정하면서도 sound 악적으로 밀폐된 노래를 만들었다는 사실에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어떤 곡은 감정의 정점에 도달하지 못했다며 랩은 조화를 이루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표합니다. 또 진부한 실존적 자기성찰에 대한 가사도 변별성을 갖지 않는다는 말을 덧붙였다. 과거(Past)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는 전작의 성공에 비해 이 앨범이 앞으로 본인이 아닌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피치포크는 BTS의 팬덤이나 유행, 빌보드 순위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sound악이 보여주는 양상, 면면에 집중되어 BTS가 이룩한 표면적인 성과는 하나 문단에서 끝납니다.​ 다른 사이트 ​ NWE:8(★ ★ ★ ★)/10자잉디펭동토우지:6(★ ★ ★)/10


    ​ 더 가디언:6(★ ★ ★)/하나 0


    NWE의 평론도 있지만 나쁘지 않아 이들의 입장은 All의 노래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생략했다. 정리하자면 이렇다. BTS의 이번 앨범은 보통 평가와 보통 이상의 평가로 양분된다. 그리고 이 평가는 평론자의 개인 취향에 따라 극명하게 갈린다. 문화적 요소, 팬덤의 요소를 대중소음악으로 중요시하면 보통 이상의 평가를 받게 된다. 반면 상호 텍스트, 형식주의 비평이 나쁘지 않고 소음악적 요소에만 집중하면 보통 평가를 받게 된다. 양면성이 극명한 것은 확실하며, 이를 극복하는 것은 그룹 내의 문재였다. ​ 이미 상업적인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 BTS가 만약 여유를 가지고 소움액만 만드는데 2-3년 투자를 합니다 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었다. 물론 어린이돌이라는 구조상 불가능한 내용이지만, BTS가 Death Grips같은 소음악적인 성과까지 내면 좋을것같아서요. 빤히 쳐다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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