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 행성 순서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4:15

    안녕하세요 당일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줄거리는 태양계 행성의 순서와 크기입니다.학교다닐때 과학시간에 자주 봤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있기에 자기 소견도 별로 자신이 없는게 이렇게 주기적으로 한번씩 상기시켜줘야 한다고 생각한다.아~평소 우주에 관심 있는 사람들도, 막상 태양계의 행성들을 순서대로 자기 나열해 보라고 하면, 아내 sound에는 수금지화처럼 가고 있으면, 뒤로 갈수록 속임수를 하게 됩니다.그리하여 이번 기회에 각인이 될 수 있도록 한번 제대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봅시다.모두 태양계의 구조는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입니다.화면 후를 하려니 각 행성이 저런 비율로 포현되었지만 실제로는 전혀 다른 크기나 공전의 궤도,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화자로서 평범하게 단순화한 것입니다.


    >


    모형은 사실과는 조금 차이가 있으므로, 태양의 크기를 기준으로 실제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실제 태양의 크기를 기준으로 행성을 순서대로 나쁘지 않고 상대적인 크기로 포장해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됩니다.


    >


    어때요 대단한 태양의 크기가 느껴지지 않나요?정확히는 지구 지름의 하나 09배가 태양의 지름으로 한다.이곳에서 더 그림에 영어로 쓰인 행성이름이 자신있게 이름을 확인해볼까요?태양 - 수성(Mercury) - 금성(Venus) - 지구(Earth) - 화성(Mars) - 목성(Jupiter) - 토성(Saturn) - 천왕성(Uranus) - 해왕성(Neptune) 이것이 태양계 행성의 순서이다.원래는 명왕성(Pluto)라는 행성이 해왕성 뒤에 있었는데 2006년 행성의 기준이 새로운 전 헤탄소 태양계 행성에서 제외되었습니다.그때까지 명왕성만큼 움직이는 몇몇 행성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추가로 발견되었는데, 이것들을 전체 행성에 넣기보다 명왕성을 빼기로 합의에 이르렀다고 합니다.아래 그림은 태양계 행성의 실제 거리를 상대적으로 표현한 것.제가 그린 그림에는 소질이 없어서 선이 좀 비뚤어져 있어도 이해해주세요.


    >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가 무려 1억 5천만 Km이다 이다.행성 간의 거리는 데 금 단위가 크고 AU라는 세로프게 단위를 사용하고 있지만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를 1AU로 기준치로 만든다.그림 상과 태양과 거리가 조금 있고 가까운 태양~목성까지의 거리는 5.2AU가 켭니다.대충 곱셈을 해도 7억 5천만킬로미터. 매우 나오네요태양에서 가장 멀리 있는 해왕성은 30AU!, 곱셈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 생략합니다.참고로 우리 은하(태양계가 속한 은하)에서 가장 가까운 안드로메다 은하까지의 거리는 1.6 X(100000000000)동그라미가 11의 AU라고 하면 대단 합니다.이렇게 큰 규모의 크기를 볼 때마다 지구에 사는 인간이라는 존재의 무게는 정스토리 모래사장의 모래알만큼은 아니다라는 느낌이 듭니다.매번 알아보고 이해하고 넘어가도 어느 시점이 되면 역시 잊어버리는 태양계 행성의 순서와 크기를 알아봤는데 그렇기에 볼때마다 새로운 롭개거를 배우는 느낌입니다.마지막으로 태양계의 각 행성들의 특징만 간단히 알아보고 마치겠습니다. 태양--스토리 그대로, 한국의 태양계 속인 항성, STAR, 에덱지의 원천.수성 - 태양과 가장 가까운 행성으로, 크기가 가장 작지만 밀도가 높은 곳. 금성 - 공기의 대부분이 이산화탄소로 둘러싸인 뜨거운 화산행성.화성 - 빙소음의 존재로 생명체가 살 기회로 많은 연구 중에 있는 목성 - 태양계 행성 중 가장 크고 대기 활동이 가장 활발하다.토성 - 목성 다소 소리로 크고 잘 아는 고리가 있어 천왕성 - 얼음소음과 암석으로 이루어진 태양계에서 가장 기온이 아침에는 곳. 해왕성 - 태양에서 가장 멀리 있는 곳.


    댓글

Designed by Tistory.